posted by 화원1 2009. 1. 11. 00:35



위 복사기 그림을 마우스 우클릭->다른이름으로 사진저장->내컴에저장


사진 복사 하기



1. 복사기 만들기
# C=Click 임(앞으로 계속사용)

지금 재생 되고 있는 영상 위의 "복사기" 그림을 마/우 C->다른 이름으로
사진저장C 내컴에 저장후 swish 로 불러온후 Swish 상단의 Modify C->
Transform->뜨는창의 Flip Horzonal(수평뒤집기) C 하면 복사기의 좌우
위상이 바뀜

2. Movie 설정
movie=600x400


3. 복사기 좌표설정
0 layout 패널의 Toors View 의 Zomm Factor C stage 75% 선택 최적화 시킴
0 Ancor point=Center
0 X=122(저는128), Y=115, W=190, H=150


4. 인화지 1 만들기-(복사기 입구)

layout 패널의 Toors 박스에서 사각(Rectangle)을C stage에 조그마한 사각을
그리고 우측 패널모음의 Shape 의 Fill란 solid 를 C 색상표를 열어 백색을
선택하고 Shape Name 란에 인화지1 이라고 쓴다.

0 좌표설정
- Anchor point=Center
- X=88, Y=-47, W=60, H=80
- 회전각도 X=Y(v)된상태로 -8.3'(도) 로 수정후 Enter C

0 효과주기
- 아웃라인의 shape 를 C 후 타임라인 의 shape 줄 10Frame 에 더블 C
Move(10)을 주고 우측Transform 열고
* X=105, Y=43, W=60, H=80
* 회전각도 ; X=Y(v)된상태 -8.3'
- 다시 타임라인 15Frame 에 더블 C Move(5) 를 주고
* X=110.6, Y=82, W=60, H=0
* 회전각도 ; X=Y(v) -8.3'(도) 로 수정후 Enter C
- 타임라인 move(5) 뒤 16Frame 에 마/우C Remove C


5. 인화지2 만들기
0 그림 인화지
layout 패널의 Toors 박스 에서 사각(Rectangle)을 C stage에 조그마한 사각
을그리고 우측 패널모음의 Shape 의 Fill란 solid 를 C 색상표를 열어 백색을
선택하고 아래와 같이 좌표를 설정하고 shape name 란에 그림1이라고 쓴다.

- 좌표설정
* Anchor point=Center
Transform 에서
* X=300 , Y=200. W=60, H=80 로 수정함.

0 그림인화지 테두리 만들기
위 그림 인화지 를 아웃라인에서 마/우C ->Copy object C ->Scene-1에
마/우C->paste in place C(제자리붙여넣기) 하고

- 좌표설정
* Anchorpoint, X,Y 는 붙여넣기하여 다같고 W=56, H=76 로 수정하여
넓이와 높이를 4픽셀 씩 줄여 준다.
- 만든 테두리를 아웃 라인에서 그림1 아래로 드래그 하여 내려 주고
name 란에 그림1을 테두리1 로 수정한다.

0 그림인화지 그림 인화 준비
아웃라인에서 "그림1"을 C 후 우측 패널모음의 Shape Fill 란의 (solid)
역 삼각형을 눌러 Clipped image 를 선택 C하면 "그림1은" 는 swish logo
아이콘으로 바뀐다.

0 그림1과 테두리1 하나로 묶기
아웃라인에서 그림1과 테두리1 을 활성화 시켜 마/우 C -> Grouping group
as sprite C 하여 sprite 로 묶어주고 sprite name 란에 인화지2 라고 수정
한다.

0 인화지2 - 1차이동
- 좌표설정
* x=148, Y=133. W=60, H=0
* 회전각도 : 좌측=-13.5'(도) 우측=-243'(도) 로 수정후 Enter C
0 효과주기
타임라인의 인화지2줄 16Frame 에 마/우C move(10) 을 주고 아래와 같이
좌표를 수정한다.
- 좌표설정
X=172, Y=151. W=60, H=80
- 회전각도 : 좌측=-13.5' 우측=-239' 조정후 Enter C
0 인화지2 - 2차이동
인화지2 의 50Frame 에 더블 C 아래와 같이 좌표를 수정한다.
- 좌표설정
* X=231, Y=228. W=60, H=80
* 회전각도 : 좌측-13.5, 우측-239 으로 수정후 Enter C

0 인화지2 - 3차이동
인화지2의 60 Frame 에 더블C 아래와 같이 좌표 수정함
- 좌표설정
* X=442, Y=167, W=116, H=168
* 회전각도 : 좌측=-360', 우측=-360'로 수정후 Enter C

0 인화지2 - 4차이동
인화지2의 75 Frame 에 더블C 하여 아래와 같이 좌표 수정함.
- 좌표설정
* X=472, Y=181, W=174, H=299
* 회전각도 : 좌측=-360', 우측=-360'으로 수정후 Enter C

0 타임라인move(15)뒤 76 Frame 에 마/우C Remove C

# 여기까지 사진이 복사되어 나오는과정임.


6. 큰 사진 만들기
0 인화지 만들기
layout 패널의 Toors 박스에서 사각(Rectangle)을C stage에 조그마한 사각을
그리고 우측 패널모음의 Shape 의 Fill란 solid 를 C 색상표를 열어 백색을
선택하고 Shape Name 란에 그림2 라고 쓴다.
0 그림2 만들기
- 좌표설정
* anchor poit= Center
* X=300, Y=200, W=164, H=289(W,H의 좌표수자를 아래 그림테두리 보다
10픽셀씩 덜줌)
0 그림2 테두리 만들기
아웃라인에서 위 그림2에 마/우C ->copy object C 후 Scene-1에 마/우C
paste in place C 하여 제자리 붙여넣기를 한후 shape name 란에 테두리2라
쓰고 아래와 같이 좌표를 수정한다
- 좌표설정
anchor point,X,Y 는 제자리 붙여넣기를 하여 변동없고
* W=174, H=299 로 수정후 아웃라인에서 그림2의 아래로 드래그 하여
내려 놓는다.
0 그림2에 그림 인화 준비
아웃라인에서 "그림2"를 C 후 우측 패널모음의 Shape Fill 란의 (solid)
역 삼각형을 눌러 Clipped image 를 선택 C하면 "그림2" 는 swish logo
아이콘으로 바뀐다

0 그림2과 테두리2 하나로 묶기
아웃라인에서 그림2와 테두리2 를 활성화 시켜 마/우 C -> Grouping group
as sprite C 하여 sprite 로 묶어주고 sprite name 란에 인화지3 이라고
수정한다.

0 인화지 3에 효과주기
- 좌표설정
X=472, Y=181. W=174, H=299
- 회전각도 : X=Y(v) 상태=0(좌우)
- 인화지3 이동하기
* 타임라인의 76 Frame 에 마/우 C move(10) 를 준후 move(10) 막대를
더블 C move settings 창을 열고 Duration 10을 15로 수정하고 Close C
* 좌표설정
X=445, Y=200. W=287, H=374 로 수정하고
* 다시 120Frame 에 더블 C move 30 을 준다
# 이 move 30은 인화지3 이 91~ 120Frame 까지 보여주기의 연장효과임
* 다시 move 30 뒤에 Zoom out 20Frame 을 더 준다.


7. 인화지1,2,3 하나로 묶기
아웃라인의 인화지 1~3 을 활성화(블럭)하여 그위에 마/우C grouping group
as sprite C 하고 sprite name 란에 a-1 이라고 쓴다


8.그림 5장 만들기
아웃라인의 a-1을 마/우C copy object C후 Scene-1에 마/우 C ->paste in place
C 하여 4개를 더 제자리 붙여넣기를 하고 붙여넣기하여 복사된a-1 을 아래서
위로 a-2~a-5 로 sprite name 란에서 이름을 수정한다.

# 배열은 아래와 같음.
a-5
a-4
a-3
a-2
a-1


9. 그림 붙여넣기
0 아웃라인의 a-2 ~ a-5 까지 먼저 눈을 감기고
0 a-1 의 sprite(+)를 (-)열고 다시 안에있는 인화지 2,3 의 (+)를(-)로
연후 인화지2 의 그림1을 C 하면 우측 패널모음 shape 의 Clipped Image
창이 열리는데 우측에 폴더 같이생긴 아이콘(select new image)을 C 하여
내 그림 저장 위치를 찾아가 영상 만들 그림을 더블 C 하여 불러온다.
그 다음 위의 인화지3의 그림2 를 C 후 인화지2 그림1에 불러온 그림을
또불러온다(그림1,2에 같은 그림을 불러들임)
0 다음 a-2에 그림을 불러들일때는 a-1 의 눈을 감기고 a-2의 눈을 띄운후
a-1 의 그림 불러오는 방법으로 불러 오고 a-3~5 까지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
그림을 불러온다.


10.재생 효과주기
a-5 560 Frame->place 700 Frame->remove
a-4 420 Frame->place 560 Frame->remove
a-3 280 Frame->place 420 Frame->remove
a-2 140 Frame->place 280 Frame->remove
a-1 1 Frame->place 140 Frame->remove 끝.의문점 있으시면 메일이나 댓글 주세요






nbsp;

nbsp;






'Swish 작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wave dizzy-slide(max2)  (0) 2009.02.28
자연의 신비(영사기로 보는 그림)  (0) 2009.01.21
즐거운 음악세상(Max2)  (0) 2009.01.02
라인 마스크  (0) 2008.12.30
그림 양쪽으로 펼치기  (0) 2008.12.2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