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osted by 화원1 2008. 12. 14. 12:55


Swish Max-책장 밀어 넘기기



1. movie 600X400 으로 설정


2. Tools 의 View 란에서 stage(작업창)최적화 시킨다.


3. 툴바의 Insert C(Click) 또는 out line 의 Insert->Image C 하여 그림 5장을 열기 C 하여 stage 로 불러들인다.


4. 그림 Stage 에 정열하기
0 out line 에서 맨 아래 그림을 C 하고 Shift 를 누른체 맨위의 그림을 C하여

그림5장을 모두 활성화(블럭) 시키고
0 우측 패널 모음에서 Align(얼라인)C 하여 뜨는 창에서 맨아래 좌측 Align
relative to..의 아래 역 삼각형을 C 하여 Stage 를 선택하고 바로 위의
우측 Make same 의 좌에서 우로 3번째 모형(Same Size;같은크기)을C 한후
다시 좌측옆의 Space evenly:의 좌측에서 우측으로 3번째 모형(Space Both;
양쪽간격)을 C 하여 Stage 에 그림 모두를 600X400 으로 정열 한다.
0 잘 않되면 Transform 을 열고 Anchor Point 를 Center로 설정한후 그림 매
장을 C하면서X->300,Y->200. W->600,H->400 으로 설정해야 한다.


5. 그림 2등분 조각내기
0 out line 에서 그림5장을 활성화 시킨후 그 위에 마/우C 뜨는창의
Break->break in to pieces 를 C 후 뜨는창에서
0 Break 의 우측 역삼각형을 C 하여 Regular Grid 를 선택
0 Columns(세로)=2, Rows(가로)=0 로 수정 하고
0 Allow non... 과 Inflate all... 을 체크 하고
0 Cascade order 의 좌측 맨 위의도형(Left to right,Top to Bottom;왼쪽에서
오른쪽으로, 위에서 아래로)을 C 한후 OK 를 C 한다
그러면 아웃라인의 그림5장이 모두 그룹으로 변한다.
0 아웃라인의 그룹 5개를 활성화 된 상태로 그위에 마/우C Grouping->ungrop C
하면 아웃라인에 조각난 10개의 그림이 나타난다.


6. 그림 Sprite 로 변환하기
0 다시 아웃라인에 활성화된 10개의 조각난 그림위에 마/우C 뜨는창에서
Convert ->Convert to Sprite C 하면 아웃라인의 10개 그림이 모두 Sprite
로 묶인다.그리고 패널 모음 sprite 란의 ( )Stop playing at end of sprite
를 체크를 해제 한다


7. 조각낸 그림을 좌,우 번호 넣고 분류하기
0 아웃라인의 맨위 Sprite 를 C 하면 Stage 의 2조각난 그림 우측이 선택되어
조절점이 나타나고 이를 Name 란에 우1 이라고 타자한다.
0 아웃라인의 위에서 아래로 2번째 Sprite 를 C 하면 Stage 의 2조각난 그림좌

측이 선택되어 조절점이 나타나고 이를 Name 란에 좌1 이라고 타자한다.
0 위와 같은 방법으로 위에서 아래로 우1,좌1~우5,좌5 까지 번호를 부여한후
아웃라인에 아래와같이 배열한다.
- 좌5
- 좌4
- 좌3
- 좌2
- 좌1
- 우1
- 우2
- 우3
- 우4
- 우5


8. 그림에 넘기기Move 효과주기

- 좌 그림-
0 위와 같이 배열된 아웃라인의 좌1은 빼고 좌2 부터 좌 5까지 활성화 시켜
우측 패널 모음의 Transform 을 열고 Anchor point 를 Center Right 로 설정

후 윗쪽 X=Y 체크를 해제하고 W->300 을(이 좌표숫자를 기억 하기바람)0으로
수정하고 아웃라인에 좌2~5번까지 활성화 된 상태에서 타임라인의 좌5번그림
의 10Frame 에 더블C 하면 활성화 된 좌 4개 모두가 move(10) 효과가 나타난다.
0 다시Transform 으로 가서(Transform에는 붉은글씨로 숫자가 나타나 있음)
W 란에 기억하여둔 먼저 숫자300 으로 수정하고 마우스로 stage 를 1회C 한다

- 우그림-
0 위와같이 배열된 아웃라인의 우5만 빼고 우1~4까지 활성화 시킨후
우측 패널 모음의 Transform 을 열고 Anchor point 를 Center Left 로 설정

후 윗쪽 X=Y 체크를 해제하고 아웃라인에 우1~4번까지 활성화 된 상태에서 타

임라인의 우1번그림의 10Frame 에 더블C 후 Transform 의 W->300을 0으로 수

정하고 마우스로 stage 를 1회C 한다.


9. 타임라인에 효과 주기와 move 배열

- Stop 효과주기-
0 타임라인의 Siene-1 줄21,42,63,84 Frame 에 마/우C 뜨는 창에서 Movie

Control-> Stop C

-Move(10)막대 이동 배열-
= 좌 그림 =
0 좌1->아무효과없음
0 좌2->11Frame~20Frame까지
0 좌3->32Frame~41Frame까지
0 좌4->53Frame~62Frame까지
0 좌5->74Frame~83Frame까지

= 우 그림 =
0 우1->1Frame~10Frame 그자리에
0 우2->22Frame~31Frame까지
0 우3->43Frame~52Frame까지
0 우4->64Frame~73Frame까지

- Place 효과주기-
0 우2->1Frame 마/우C place C. 우3->22Frame Place, 우4->43Frame Place
우5->1Frame 마/우C place C, 83Frame 에 마/우C place C


10.버턴 만들기
0 Tools 에서 원 아래 auto Shape 를 꾹 눌러 뜨는 도형 창에서 우측아랫줄
마지막 사각도형(Rounded Button)을 C 하여Stage 의 우측 아래에 마우스/좌
로 꾹 누른체 우측 아래로 (높이2Cm 너비3Cm 가량)드래그 하여 사각 을
만들고 사각 안의 초록 바깥 조절점을 마우스로 우측으로 사각의 바깥흰색
조절점 까지 드래그 하여 버턴의 그림자를 버턴의 1/2 아래 정 중앙으로
오도록 한다.
0 색상선택
우측 패널모음의 Shape Fill란의 Solid 옆 역 삼각형을 눌러 Linear Gradient
를 선택하고 Linear Gradient 창 우측 역 삼각형을 눌러 색상에서 버턴 색상

을 선택하면 Stage 의 버턴이 선택한 색상으로 바뀐다.
0 글자 넣기
Tool 바의 T(text)를 C 하면 우측에 열리는 Text 창에 다른글씨를 드래그하여
블럭씌워 마/우C Cut하여 다른 글자를 지운 다음 글자체와 크기,색상을 선정
하고(난 글자체=book antiqua,호수=22, 색상= 빨강 으로함) text 창에 Next
(또는 다음) 로 타자하고 Next 글자를 드래그 하여 버턴위에 위치를 잡아
올려놓는다(Transform 에서 X,Y 좌표를 이용하면 정확하다)
0 아웃라인에서 버턴과 next 를 활성화 하여 그위에 마/우 C grouping-group
as Sprite C 후 name 란에 버턴이라고 쓴다.
0 버턴(Next) 에 효과 주기
아웃라인의 버턴을 C 한후 Layout의 Script(stage위쪽)를 C 뜨는창에서
guided를 선택하고 다시 좌측의 Add Script 를 C 뜨는 창에서
Events->Button->on(press)C하면 stage에 on(press) 로 입력되고,
다시 Add Script 를 C 뜨는 창에서
Movie Cotrol->gotoAndPlay->nextFrameAndPlay()C 하면 stage에는
on(press){
nextFrameAndPlay();
}
라고 입력되고
아래 Target 란의 우측 역삼각형을 눌러 뜨는 메뉴에서 Current Scene 를
C 후 아래 Skip을 1로 하고 play 가 선택된체로 layout 을 눌러 닫는다.

끝. 수고 하셨습니다.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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